본문 바로가기

정보

워드프로세서 필기시험 일주일만에 따기! / 워드프로세서 공부법

오늘은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 방법을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제가 공부했던 방법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무난한 방법이에요.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에 대해 공부하기로 했던 이유는 무난하게 딸 수 있고 문서작성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에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결심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한글 2010으로 시험을 보자 생각했지만 미루다보니 공부를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일주일 뒤에 시험을 무작정 접수 해놓고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공부가 잘 되지 않았지만 시험을 보기 4일 전에는 장소변경과 시험일자 변경이 되지 않잖아요? 돈이 아까워서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ㅎㅎ

 

 

워드프로세서 필기시험은 세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과목당 20문제를 풀어야 하고 세과목이니 총 60문제를 40분 안에 풀어야 합니다컴퓨터로 시험문제를 풀구요. 세과목 중 한과목이라도 40점 이상이 되지 않으면 과락으로 불합격 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3과목 평균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입니다.

저는 워드프로세서가 문제은행 형식의 시험이라는 정보를 듣고 기출문제 사이트를 찾았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전자문제집 CBT라는 사이트에서 워드프로세서 기출문제를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 문제와 정답, 해설이 모두 나와 있는 파일

- 문제와 해설이 같이 있는 파일

- 문제만 풀어볼 수 있는 파일

이렇게 세 가지 파일 중에 본인에게 맞는 파일을 선택하여 풀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프린트 하지 않고 파일을 다운 받아 태블릿으로 보시는 분들도 계셔서 편하신 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론 요약본을 부족한 부분만 보았는데요. 만약 이론 요약본이 필요하시면 시나공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기출문제를 2014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프린트하여 풀기 시작하였어요. 해설 쓰는 시간이 아까워 해설이 있는 파일을 프린트하여 문제를 풀고 채점한 뒤 해설을 보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 2014 3개     - 2015 3

- 2016 3개     - 2017 2

- 2018 2

 13개의 기출문제를 1일차는 2014년도 기출 3개, 2일차는 2015년도 기출 3개 이런식으로 년도를 기준으로 풀었습니다.

제가 한글 파일은 다뤄봤지만 이론적인 부분을 본적이 없어서 시험을 보는 전날까지도 간당간당한 점수를 유지하였어요과목당 60점 이상 넘어가는 것이 제일 안전하다고 생각 했지만 점수가 유지되지 않아 자격증 시험에서 과락이 제일 걱정되었습니다.

시험을 보러 가면 일단 자신이 배정되어 있는 자리를 확인 한 뒤 앉습니다. 신분증과 응시표를 꼭 가져가셔야 확인을 받고 시험을 치루 실 수 있습니다. 안가져가도 서식을 작성하신 뒤 시험을 응시하실 수 있는데 꼭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그리고 안내방송이 나오는 것을 듣고 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시험을 보러 간 당일에는 문제은행 형식이다 보니 보았던 문제도 많았고 생각보다 쉽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끝나고 나서는 합격을 할지 불합격을 할지 애매한 마음이었습니다.

다음날 오전 10시가 되어서야 합격 발표가 나왔고 정말 긴장이 되더라구요. 결과를 확인한 순간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처음 봤던 자격증 시험이라 많이 떨리고 긴장도 했었는데 합격을 받자마자 기쁨을 감출 수가 없었네요.

문제은행 형식이라 나왔던 문제가 다시 나오기 때문에 기출만 잘 풀고 가셔도 합격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워드프로세서 필기시험 합격을 기원합니다!


공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