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춘천맛집] 퇴계동 맛집 우성닭갈비 크~/남춘천역 맛집, 춘천여행

안녕하세요. 춘천하면 로컬대표음식인 닭갈비를 빼놓을 수 없겠죠. 닭갈비 맛집인 우성닭갈비에 다녀왔습니다.

닭갈비하면 양념이 배인 닭고기와 채소들이 정말 맛있잖아요? 닭고기, 채소들과 양념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우성닭갈비 간판 끝쪽을 보게 되면 2000년에 오픈하였다고 써져있어요. 20년을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춘천 여행이나 관광할 때도 들렀다가야 하는 로컬대표음식인 닭갈비!

 

메뉴

메뉴는 닭갈비와 닭내장이 있네요. 그 외에도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대로 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닭갈비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닭갈비 2인분에 우동사리 1개를 먼저 시켰습니다.

 

닭갈비 2인분

양념이 조금 부족해 보이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처음 채소에 양념이 묻을 때까지만 볶아주고 다시 양념을 추가해 주신답니다. 양념을 더 넣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맛을 봤을 때 양념이 부족한 것 같다! 싶으시면 양념 더 넣어달라고 하세요! 그럼 양념을 더 추가해 주신답니다. 저희도 더 추가했었어요. 하지만 너무 많이 추가하시면 짜실 수도 있으니 적당히 익었을 때 먹어보고 추가하세요!

 

 

닭갈비 2인분, 사리

닭갈비가 익기시작하면 사리를 넣고 다시 볶아주시는데요. 사리에 양념이 더 나오기도 하고 깻잎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맛있는 냄새가 풍기더라구요. 배고픈 상태여서 빨리 먹고 싶었어요..

 

상차림

상차림은 고추장과 마늘, 양파 그리고 와사비소스, 깻잎, 상추, 동치미가 나옵니다. 청량고추도 달라고 하면 추가해 주시니 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그리고 요즘 날이 더워서 그런지 쌈채소가 많이 나가면 풀이 죽어서 적게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부족하시면 부담 없이 더 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동치미의 그 강한 맛을 좋아하는데 제가 먹기에 강한 맛은 없어서 동치미가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동치미도 맛있으니 꼭 맛보세요!

 

처음보다 양념을 넣어 색이 진해진 것이 보이시나요? 색이 달라지니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저렇게 한 번에 와앙~!” 하고 먹으면 뜨거울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ㅎㅎ 충분히 식혀서 드세요.

 

 

볶음밥 1인분

그리고 마지막으로 볶음밥을 떼어놓을 수가 없죠. 볶음밥은 1인분 시켰습니다!

 

보통 볶음밥을 시켜도 반찬은 잘 안주시는 것 같은데 여기는 열무김치를 같이 주시더라구요. 열무김치와 함께 먹으니 아삭하고 톡쏘는 맛이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 바닥에 눌러 붙은 누룽지를 마지막으로 배부르게 아주 잘 먹었습니다. 철판 닭갈비는 숟가락으로 긁어도 잘 긁어져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위치

퇴계동에 위치하고 있는 우성닭갈비는 가게도 크고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차를 가지고 오기에도 편해요. 남춘천역이나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걸어도 20분 이내이기 때문에 걸어서 오기에도 괜찮습니다.

 


우성닭갈비는 온라인으로 배달서비스도 하고 있다고 하던데 집에서도 맛있는 닭갈비를 먹을 수 있다니 세상 좋네요~! 하지만 저는 가게에 찾아가서 직접 먹는 것을 더 좋아하지만 말이에요! 가게에서 바로 먹었을 때에 그 맛과는 차이가 있는 것 아시죠? 다른 곳에서도 먹어봤지만 우성닭갈비도 맛있고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추천추천!


 

춘천하면 생각나는 로컬대표음식 닭갈비,

이번에도 맛있는 음식 잘 먹었습니다!

 

 

공감 부탁드려요~